자연이 숨쉬는 공간
강씨봉자연휴양림

시설이용안내

이용객준수사항

이용객준수사항

 

구 분

입 장 및 이 용 시 간

일일

개장시간

4~ 10

06:00 ~ 19:00

(등산객 등 일일 이용객 입장시간 : 06:00 ~ 18:00)

11~ 다음 해 3

07:00 ~ 17:00

(등산객 등 일일 이용객 입장시간 : 07:00 ~ 16:00)

산림휴양관, 숲속의집

입실시간 : 사용일 15:00 ~ 21:00까지

퇴실시간 : 퇴실일 11:00까지

회 의 실

사용일 09:00 ~ 18:00까지

유의 사항

주중(~), 주말(법정 공휴일 전날

성수기(7 15~8 24)에는 주중에도 주말 요금이 적용됩니다.

이용 시설물 훼손분실에 대한 책임은 이용객에게 있습니다.

무분별한 오락 및 음주고성방가 등 다른 이용객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동을 할 경우 퇴실 조치합니다.

더불어 사는 세상 10시 이후에는 외부 시설 사용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.(바비큐 포함)

하절기 이용 시에도 긴소매 옷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

개인 세면도구(수건칫솔치약삼푸비누 등)를 지참하시기 바랍니다.

산림 휴양관(6인실,12인실)은 급경사에 위치하고 있어 객실 앞 주차가 불가능합니다. '산림휴양관 주차장'에 주차 후 짐을 핸드 카트로 객실까지 이동하여아 합니다.


 

·퇴실 안내

입실 시간은 이용 당일 오후 15~21시까지이며퇴실 시간은 익일 오전 11시까지입니다 .

쓰레기는 지정된 장소에 분리수거 해주시고다음 손님을 위해 퇴실 시간을 준수해주시기 바랍니다.

 

양도교환매매 행위 금지

예약자와 입실자는 동일인이어야 합니다.

예약 시설 이용 시 자연휴양림에서 동일인 여부를 확인해 본인이 아닐 경우 입실할 수 없으니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.

자연휴양림의 건전한 예약 문화 정착을 위해 예약한 객실은 타인에게 양도·양수교환매매할 수 없습니다.

예약 사항을 타인에게 양도·양수교환매매한 행위가 적발될 경우 예약 취소 및 퇴실 조치회원 강제 탈퇴 및 1년간 회원 자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.

 

적정 인원

자연휴양림 내 시설은 사용자의 안전 및 시설물의 보호를 위해 적정 인원을 초과해 이용할 수 없습니다.(영유아도 1인으로 산정)

각 시설별 적정 인원은 '산림휴양림시설 시설물 안내해당시설목록'을 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.


 

분실물 처리안내

접수된 분실물은 3개월간 매표소에 보관되며 유실물법에 따라 물권회복의 청구권을 가진자에게 돌려드리며 반환비용이 발생한 경우 인도받는 자 부담입니다.

3개월 보관기간에도 소유자가 나타나지 않으면 관할 경찰서에 인계되며 이를 공고한후 6개월내에 권리를 주장하지 않으면 습득자가 취득하게 됩니다.

, 법률에 따라 소유가 금지되거나 범행에 사용되었다고 인정되는 물건은 별도 보관절차 없이 관할 경찰서에 신고 인계합니다.

 

애완동물 및 혐오 동물 입장 금지

자연휴양림 내에는 애완동물 및 혐오동물 등을 동반하고 입장할 수 없으며위반 시 관리자는 강제로 퇴장 조치를 시킬 수 있습니다.

, 장애인복지법 제40조에 따라 장애인이 보조견 표지를 부착한 보조견 및 동반 장애인 등은 자연휴양림에 입장이 가능합니다.

 장애인 보조견은 훈련견을 포함하며 동반 장애인 등에는 훈련자 또는 훈련 관련 자원봉사자를 포함

 장애인복지법에 따른 자연휴양림 등 공공장소 등의 입장을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할 시 동법 제90조에 의거 과태료가 부과됨


◈ 임도 통제 안내

자연휴양림 내 임도는 산불, 숲가꾸기 등을 위한 산림기반시설로 불특정 다수가 통행할 수 있는 도로가 아닌데다 안전을 보장할 수 없고, 휴양림 이용객의 안전사고 및 민원 예방 등을 위해 자전거(산악), 오토바이, 차량(ATV) 등의 통행을 강력히 금지하고 있습니다.

 

기타 자연휴양림 이용 안내

자연휴양림 내 음주가무고성방가 등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는 행동으로 민원 발생 시 관리자는 당일 사용분 환불 없이 강제 퇴실 조치할 수 있습니다.

미성년자는 보호자 동행 시에만 입실이 가능합니다.

시설물 내 공공 물품전기물 등을 아껴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.

쓰레기는 지정된 장소에 분리수거하시고취사 및 화기 취급은 지정된 장소에서만 가능합니다.

자연휴양림은 울창한 숲속에 자리하고 있으므로 산불 조심 및 자연보호 활동에 적극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.

동절기 폐쇄 기간 및 상품에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이용 시 공지 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산불 조심 기간에는 일부 자연휴양림에서 등산로 폐쇄를 비롯해 바비큐 시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니 공지 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